어린이날 & 생일 선물 best10 추천!

5월 5일 어린이날, 아이들에게 어떤 선물을 해야 할지 고민하는 부모들을 두고 하는 말이다.

4살 이하의 아이들은 대체로 부모가 주는 장난감에 만족하지만, 5살 이상의 아이들은 자신이 원하는 장난감에 대해 일종의 ‘위시 리스트(Wish List)’를 가진다.

문제는 여기서 발생한다. 아이가 원하는 장난감이 비싼 데다가 구하기 어려우면, 어린이날을 코앞에 둔 부모들은 이른바 ‘정신적 혼란’에 빠진다.

지난해 부모 줄 세우기로 명성을 떨쳤던 ‘터닝메카드’ 시리즈 등과 같은 장난감을 원한다면 더욱 그렇다. 카드를 갖다 대면 미니카에서 로봇으로 자동으로 변신하는 터닝메카드의 메카니멀(변신로봇)은 물건이 없어서 못 구할 정도였는데, 이 인기가 올해도 재현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올해는 어떤 제품이 아이들의 마음을 즐겁게 해줄까. 주요 업체들이 어린이날을 위해 준비한 장난감 베스트5를 꼽아봤다.

◆ 손오공 ‘터닝메카드, 그리핑크스’

손오공은 올해도 ‘터닝메카드’ 를 신제품으로 내놓는다. 이번 어린이날을 위해 준비한 장난감은 터닝메카드 ‘그리핑크스. 헬로카봇에 등장하는 변신합체로봇 ‘K캅스’도 추천한다.

그리핑크스는 2016년 2월 출시된 터닝메카드 장난감으로 ‘그리폰’, ‘스핑크스’ 두 대의 메카니멀을 하나의 로봇으로 합체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핑크스/ 손오공 제공
‘K캅스’는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시즌3에 등장하는 최신 변신합체로봇으로 경찰차와 헬기 등 모두 4대의 기체가 합체해 거대 로봇으로 변신한다.

한아름 손오공 기획실 대리는 “5월에는 애니메이션 ‘터닝메카드’ 시즌 2가 방영되며, 손오공은 애니메이션 공개에 맞춰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헬로카봇 역시 시즌 3까지 이어지고 있어 터닝메카드와 헬로카봇의 인기는 2016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K캅스/ 손오공 제공
◆ 영실업 ‘파워배틀 와치카’

지난해 변신로봇 장난감 ‘또봇’을 앞세웠던 장난감 전문 기업 영실업은 올해 ‘파워배틀 와치카’로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 잡을 계획이다. 파워배틀 와치카는 ‘미니카 배틀’을 모티브로 제작됐으며, 손목시계 형태의 미니카 발사대인 ‘와이기어’에 미니카를 올려 발사하며 즐기는 장난감이다. 파워배틀 와치카의 미니카는 파워코인이라는 동전에 닿으면 배틀모드로 변신한다.

파워배틀 와치카는 블루윌, 아반, 소나, 포티, 블러드 등 5가지 상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파워배틀 와치카는 TV애니메이션으로 현재 방영 중인 작품이다. 애니메이션 제작은 ‘브루미즈’ 등을 만든 삼지애니메이션이 맡았고 지상파 채널 방영은 MBC에서 진행되고 있다.

파워배틀 와치카 장난감/ 김형원 기자
◆ 토이트론 ‘하프의 빙글빙글 젤리 메이커’

귀여운 동물 마을을 꾸밀 수 있는 장난감 ‘실바니안 패밀리’를 수입·판매하는 토이트론은 ‘핫도그밴’, ‘고소한 오븐 베이커리’ 등 2016년도 실바니안 패밀리 신제품 외에도 아이들이 직접 젤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하프의 빙글빙글 젤리 메이커’를 전면에 내세운다.

장난감 ‘하프의 빙글빙글 젤리 메이커’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료수에 젤리 가루를 넣고 하트 등 다양한 모양의 형틀에 재료를 부어서 굳히는 방식으로 젤리를 만드는 상품으로, 아이들도 쉽게 자신만의 오리지널 젤리를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하프의 빙글빙글 젤리 메이커/ 토이트론
◆ 아이큐박스 ‘플레이모빌’

독일이 낳은 세계적인 장난감 ‘플레이모빌’과 유럽풍 목재 장난감 ‘브리오’를 수입·판매하는 아이큐박스는 2016년 어린이날에 ‘대형 동물원(6634)’등 플레이모빌 신제품으로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 잡을 예정이다.

아이큐박스가 2016년 5월, 전면에 내세우는 장난감은 포르쉐 정식 라이선스를 받은 장난감 ‘플레이모빌 포르쉐’와 12가지 피규어가 각각의 박스에 담긴 ‘플레이모빌 스페셜 플러스’, 플레이모빌로 동물원 놀이를 즐길 수 있는 플레이모빌 ‘대형 동물원’과 ‘어린이 동물원’, 2개의 플레이모빌 피규어가 하나의 패키지로 묶인 ‘2016 듀오팩 시리즈’다.

플레이모빌 포르쉐/ 아이큐박스 제공
플레이모빌 대형 동물원(6634)/ 아이큐박스 제공
플레이모빌 스페셜 플러스/ 아이큐박스 제공

◆ 미미월드 ‘플라워링 하트’

여자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을 전문으로 만드는 미미월드는 여아들에게 인기가 높은 애니메이션 ‘플라워링 하트’ 소재 화장품 장난감을 2016년 어린이날 주요 장난감으로 내 밀었다.

‘플라워링 하트’ 장난감 시리즈는 향수, 립스틱, 팩트, 섀도우 등 화장 놀이를 할 수 있는 화장품 장난감과 꽃보석을 끼워 터치 놀이를 즐길 수 있는 핸드백 모양의 쥬얼백이 있다.

애니메이션 플라워링 하트는 뽀로로를 제작한 아이코닉스의 신작 TV애니메이션으로 여자 아이가 마법을 사용해 어른으로 변신하는 마법소녀 애니메이션이다.

플라워링 하트 ‘쥬얼백’/ 미미월드 제공